곤생돌쭌

혈액형으로 헤어스타일을? 본문

미용(BEAUTY.びよう)

혈액형으로 헤어스타일을?

고운남 2009. 7. 1. 20:17

경제용어
확대 축소 블로그스크랩 프린트 이메일모바일전송 목록

혈액형으로 헤어스타일을?

한 때 모이기만 하면 대화의 주제로 삼았던 ‘혈액형 별 유형’들이 다시금 부활하고 있다. 혈액형 별 외모, 성격, 스타일 등 여러 가지 형태로 기준을 나누어 심지어 책까지 나올 정도로 시대의 화두로 떠오르며 이슈가 되었다. 그렇다면 여기에서 ‘혈액형 별 헤어스타일 찾기’를 알아보자.

100%의 정확성을 보장하진 않지만 어느 정도의 수긍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소심한 A형, 리더쉽 강한 O형, 개성만점 B형과 함께 좀 극단적일 수 있는 천재 혹은 바보인 AB형. 과연 현 시대에 맞는 최신 트렌드 헤어 스타일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자.

섬세한 완벽주의자A형 - 물결 웨이브 스타일

A형은 소심한 성격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A형은 유행에 민감한 ‘멋쟁이’들이 많다. 특히 A형은 모던하면서 여성스런 스타일을 선호하는데, 패션 스타일로는 로맨틱한 러플 블라우스나 실크 원피스 등을 잘 소화하는 편.

이런 A형에게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로는 요즘 뭇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물결 웨이브’ 스타일! 사실 ‘물결 웨이브’ 헤어 스타일은 보기에는 쉬워 보이지만 막상 직접 스타일링 해보면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균일한 간격으로 물결치듯 굵은 웨이브를 만들어줘야 하기 때문. 그렇기 때문에 여간 꼼꼼한 성격에 완벽주의자가 아니고서야 쉽게 소화하기 힘든 헤어 스타일 중 하나다.

‘물결 웨이브’를 직접 연출하려면 먼저 머리카락이 물결 치듯 컬링이 살아있도록 타월 드라이 후 촉촉한 상태에서 웨이브 전용 헤어 크림을 듬뿍 바르고, 두피와 뿌리 부분을 먼저 건조 시킨 후 바비리스의 ‘토르말린 컬링 아이론’을 이용한다.

헤어 상단부터 굵은 컬을 연출해 주며, 컬링의 굵기를 일정하게 주어 깔끔하게 정리 하도록 한다. 이때 너무 굵은 컬을 연출하면 웨이브가 풀린 듯한 느낌을 주어 지저분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잔 컬을 일정한 간격을 두고 연출해 준다.

감각적인 모험가B형 - 개성만점 펑키 웨이브

어디로 튈지 모를 정도로 개성이 강한 B형은 패션/뷰티 스타일링에 있어서 자신만의 고집이 뚜렷한 편이다.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즐기는 편이라 스키니 팬츠에 시크한 저지 티셔츠를 아무렇게나 매치해도 남달라 보이는 것이 B형들의 특징. 헤어 스타일도 마찬가지라 유행에 무조건 따르기 보다는 본인의 개성을 잘 살려주는 ‘펑키한 웨이브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

개성 넘치는 펑키 웨이브 연출을 위해서는 바비리스의 ‘원샷 디지털셋팅’을 제안한다. 샴푸 후 머리가 완벽히 마른 상태에서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에센스를 머리에 듬뿍 발라 준 뒤 원샷 디지털셋팅의 날개부분을 이용하여 두피 쪽 모발부터 강한 컬을 만들어 주도록 한다. 같은 굵기의 컬링을 연출하되 엉킴을 방지하기 위해 모발의 끝 쪽은 컬이 강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한 긍정주의자 O형 - 발랄한 스타일의 뻗침 C컬 헤어

대부분이 밝은 성격을 가진 O형은 발랄해 보이면서 경쾌한 스타일을 선호한다. 그래서 패션 스타일도 테일러드 재킷에 진을 매치하거나 심플한 원피스에 볼드한 목걸이를 포인트 액세서리로 매치한다. 이런 O형에게 잘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로는 ‘뻗침 C컬 헤어 스타일’이 제격이다.

‘뻗침 C컬 헤어’는 깔끔해 보이면서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헤어 스타일로 긍정적인 성향의 O형에게 잘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 중 하나다. 뻗침 C컬 헤어 스타일 연출을 위해서는 바비리스의 ‘엑스퍼트 웻 앤 드라이’가 제격이다. 젖은 머리에서도 아이론 스타일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면서 뻗침 C컬을 자연스럽게 연출해 주는 것이 특징.

먼저 샴푸 후 물기를 털어내고 헤어 세럼을 듬뿍 발라준 다음 ‘엑스퍼트 웻 앤 드라이’로 모발의 끝부터 바깥 방향으로 부드럽게 잡아 당겨 준다. 이때 전체적으로 무거운 느낌을 주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뻗침 머리카락을 정돈해 준다.

변화무쌍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AB형 - 언밸런스 C컬 헤어

다소 감정 기복이 심한 편인 AB형은 자신의 기분에 따라 변화무쌍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 월요일엔 큐트한 점퍼 스타일 원피스를, 수요일엔 공주 풍 블라우스를, 금요일엔 침울해 보이는 고스룩을 즐기는 등 극단적인 스타일도 잘 소화하는 편이다.

이런 AB형에게 잘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은 ‘언밸런스 C컬 단발’이 있다. ‘언밸런스 C컬 단발’은 그저 단아해 보이는 C컬 단발에 다소 파격적인 변형을 준 스타일로 언뜻 보면 여성스러워 보이면서 개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패션 스타일에 제법 잘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이다.

언밸런스 C컬 단발 연출을 위해서는 머릿결이 엉키거나 지저분해 보이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자칫 무거운 느낌이 들 수 있으므로 바비리스의 ‘벨리스 볼륨매직 디럭스’과 같은 스타일링기를 이용하여 볼륨만 주더라도 굉장히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먼저 샴푸 후 덜 마른 상태에서 부드럽게 빗어주면 머리에 자연스러운 볼륨이 살아 난다. 그런 다음 밑부분을 강하게 안쪽으로 말아주면 언밸런스하면서도 깔끔한 스타일이 완성되어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미용(BEAUTY.びよう)'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벼 머리를 한 스타들  (0) 2009.10.07
모히칸스타일(mohican)  (0) 2009.07.03
짝수가 돼야  (0) 2009.06.13
단발머리 이야기  (0) 2009.06.05
바리깡  (0) 2009.06.03